♧컴퓨터자료

[스크랩] Morphing Image Gallery 2 수정분 입니다^*^

청 송 2015. 4. 2. 20:12

★Morphing Image Gallery 2
photoshop에서 이미지를 Width=600 Height=300으로 만든 후
W=300 H=300으로 각각 분활 한다. content로 img-1불러다놓고

■SwishMax4 작업
1. properties창의 Movie properties클릭 Background Color=검정
Width=700 Height=525 Frame rate=25, SWf10 창에맞추고

2. Stage에서 가이드 라인을 다음 같이 위치한다( 위치 후 Window→
guides→Lock클릭, Lock 좌측의 Snap (자석)클릭)
수직가이드라인; [50] [90] [310][350] [390] [610 [650]
수평가이드라인;[112.5] [152.5] [262.5][372.5] [412.5]

3. 바탕 이미지 1장 불러와 불러와 W=700 H=525 이름 bg로,
Transform;에서O=X센타 X=350 Y=262.5

4. Scene1선택 Rectangle Tool(사각툴) Stagedp 적당히그려주고
Properties에서 이름 img02로 W=300 H=300 Line=None 채우기
=Solid로
※ Guides에서 Lock 채워졌는지 확인 한다. Transform에서 O=X
센타 X=200 Y=262.5로하고

5. shape라인 50프레임에 더블클릭 효과 더블클릭 Effect 창에서
Morphing “체크” 효과 활성화하고 다시한번 O=X 센타 X=200
H=262.5 채우기=Solid

■설명:img02에서“50”프레임까지 Movie를 주고 막대를“활성화“시킨
.
효과 활성화된 상태에 SubSelction Tools(A)) 선택하고 작업창의
좌측위 적은ㅁ네모 “조절점” 좌표(수평=112.5 수직=50
교차 점에 있는 것을 마우스로 ↓드래그하여 (수평=152.5 수직=50
으로 내려서 교차 “점에” 맞추어 줍니다.)

*다음은 수평=412.5 수직=50에 있는 교차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
하여 수평=372.5 수직=50 올려서 교차 “점”에 맞추어 줍니다.

*다음은 우측 “상“ 과 ”하“ 적은ㅁ조절점을 ← 좌로 드래그 하여
수평=112.5 수직=50과 아래도 수평=412.5 수직=50으로 조절점을
맞추어 줍니다.(프레이 확인 상태에서 왼쪽으로 사라지고
겹처지는데, 사다리꼴이 되면서 겹처지는 것을 알수가 있다
“미리보기“해보고

6. Out line의 img02에 우 클릭 복사[Copy object] Scene_1에 제자
리붙이기[Paste in place]하여 이름을 img01 로
1)Time line의 기존 효과삭제(Copy object를 했기 때문에 전효과를
지운다)
2)img02 의 “눈“ 과 ”자물쇄를 잠금합니다.
3)처음에 만든 img02 와 반대로 작업을 하는데(나타나는 효과)
img01은 “효과“주지않은 상태에서 PF끄고 우측위의 조절점
수평=112.5 수직=350에 있는 것을 수평=152.5 수직=350으로 끓
어다 놓고 우측 아래도 수평=412.5 수직=350에 있는 것을 수평
=372.5 수직=350 으로 끓어다 놓고 좌측의 위 조절점도 수평
=112.5 수직=50에 있는 것을 수평=112.5 수직=350 끓어다 놓고
좌측 아래도 수평=412.5 수직=350에 끓어다 논다

(즉 Move 효과적용하지 않은 상태)
4)img01라인 50프레임에 더블클릭 활성화 상태에
※Guides 의 Lock 눌러젔는지 확인하고 Effect 창에서 Morphing 에
“체크”확인하고 모두 원 위치로 끓어다논다 처음□[Rectangle]
형태로 만드는 것이다.

7. Out line의 img01, img02선택 우 클릭→Grouping→Group as
Movie Clip 클릭 이름img01ㅣ로한다. Stop playing at end 에“체
크하고,

img01ㅣ을 열고 안의 img02선택 PF끄고 채우기=image로 하여

open image
폴더눌러 image08-l을 불러오고 그림에 깨젔을 때 우
측 가운데 눌러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2의 효과 활성화 하여
다시 채우기=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8-l을 다시 불러오고
Fit to Shape 눌러준다

8. Out line의 img01l 열고 안의 img01선택 properties에서 Fill Color
의 (▼)Select fill type클릭 image로 하고 PF끄고 open image 폴
더클릭 img01-l을
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주고, img01의 효
과 활성화하여 다시 채우기=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1-l을
다시 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준다

작업설명 → 나타 나는 이미지

(img01l(상위)열고 안의 img01선택 Time line에서 FP 해제하고
채우기=image로 오픈 이미지) img01-l 불러오고, Time line에서
50프레임에 활성화하고 채우기의 image를 다시 선택하여 다시
같은 이미지 img01-l 불러오고, [Fit to Shape]를 선택을 해야
화면이 안깨진다
.
(작업설명 → 살아지는 이미지(img01-l 오픈 이미지)
img01(상위)열고 안의 img02(하위) FP "해지“ 된 상태에서
[오픈 이미지 img08-l]한다 화면이 깨져보인다 [Fit to Shape]
선택한다.
“50프레임의”Move 선택 (FP활성)하고→[오픈이미지 img08-l]
불러오고 [Fit to Shape]를 선택을 해야 화면이 안 깨진다
.
설명: 오픈이미지를 하는데
[Morphing을 적용했을 때] 처음에 시작하는 모습과 나중에 끝모습
을 만들었다. “각”“각” 하나에 ..
그래서 시작활 때 에 이미지, 나중에, Move 효과 의 “50”프레임의
이미지를 오픈이미지를 하여야 한다.(그래서 2번을 해주어야 한다
처음에 “1”번 나중에도 또 “1”번을 더해주어야 한다)

9. Out line의 img01l 마우스 우 클릭→Copy object→Scene에
우클릭→paste in place를하여 이름 img01r로 Transform에서
O=X 센타 X= 500 Y=262.5 로하고

10. img01r 열고 안의 img02선택 PF끄고 채우기=image로 하여

open image
폴더눌러 image08-r을 불러오고 그림에 깨젔을 때 우
측 가운데 눌러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2의 효과 활성화 하여
다시 채우기=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8-r을 다시 불러오고
Fit to Shape 눌러준다open Image 합니다.

11. img01r 열고 안의 img01선택 PF끄고 채우기=image로 하여

open image
폴더눌러 image01-r을 불러오고 그림에 깨젔을 때 우
측 가운데 눌러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1의 효과 활성화 하여
다시 채우기=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1-r을 다시 불러오고
Fit to Shape 눌러준다open Image 합니다.

12. Out line의 위에서 img01l, imag01r로 놓고 img01l, imag01r선택
우 클릭→Grouping→ Group as Movie Clip, 이름 img01로 하고
Window →Filter→록색점을 눌러→Drop Shadow→Default 클릭

13. 위 의 과정을 4번 ~ 12번을 반복하여 3개의 효과를 만든다.
img01 = (img01l, 과 img02r)
img02 = (img01l, 과 img02r)은 img01의 반대작업
img03 = (img01l, 과 img02r) img04 = (img01l, 과 img02r)
img03은 위에서 아래로 ↓ img04는 아래에서 ↑ 로 합니다.

14. Out line의 Scene_1 아래로 위에서부터 img01 ~ img04 로
정렬한다.

15. Out line에서 mg01~img04 복사[Copy object] Scene_1에 제자
리 붙이기 [paste in place] 이름; img05 ~ img08 로 하고 img04
아래로 위치한다. 즉 위에서부터 img01~img08로 한다

이름 바꾸기를 합니다.(여기는 순서대로 돼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)
Components →utility→Remame Tool, W클릭하고 Windoe→
parameters→Base object Name 의 obi_을 [img0] 로 아래
number From에 1로 수정하고 - update "바“를 눌러줍니다.
bg 도 “img09"로 바뀌는 데 다시 ”bg"로 합니다.
Rename Tool 은 삭제합니다.

16. Out line의 img05 맨 위로 올려놓고 img05 열고 안의 [img01r]
삭제 - img02 열고 [img01r] 복사[Copy object] img05 에 붙여
넣기[paste in place],
open Image하고
“미리보기” 해보고 제대로
되었쓰면
[img01l]아래로 이동
옴겨줍니다.

17. Out line의 img06을 맨위 img06 열고 안의 [img01r]삭제하고,
img01 열고
[img01r] 복사[Copy object] img06 에 붙여넣기 [paste in
place] [img01l]아래로 이동 open Image 한다. 맨 위로 올려“미
리보기”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제자리로 옴겨줍니다.

18. Out line의 img07 열고 안의 [img01r]삭제, img04 열고
[img01r] 복사[Copy object], img07 에 붙여넣기 [paste in
place], [img01l]아래로 이동 open Image 한다. 맨 위로 올려“미
리보기”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제자리로 옴겨줍니다.

19. Out line의 img08 열고 안의 [img01r] 삭제 img03 열고
[img01r] 복사[Copy object], img08 에 붙여넣기 [paste in
place], [img01l]아래로 이동 open Image 한다, 맨 위로 올려“미
리보기”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제자리로 옴겨줍니다.

20. auto 만들기
Out line의 Scene_1선택 Text Tool - Stage클릭 properties
창에서 글꼴=Arial Black 크기=16 글자색=흰색 B
Edit 클릭 auto 입력 Transform에서O=X 센타 X=350 Y=262.5

21. Out line에서 auto선택 우 클릭→Grouping→Group as
Movie Clip 클릭 이름auto 라한다.
Window→Tint에서→Alpha=Trnsparnt 로하여 (투명하게 하는 과정)

22. Out line의 auto와 img01 ~ img08 선택 우 클릭→
Grouping
→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“img" 라 합니다.
열고 img 라인 1 ~ 8 프레임에 Movie Control→Stop 넣고→계단
형식 으로 place, Remove를 1,2,3,4,5,6,7,8적용(셋트메뉴,
auto는 제외하고) +로 닫고

23. Stage에서 “가이드라인“을 추가한다,
수직 가이드라인 100, 600, 수평가이드라인 487.5,

24. Out line의 Scene_1선택 Insert→Import!! image→img01 ~
img08(위에서 아래로) 정렬한다 properties에서 이름을
btn01~bth08로 [W=60 H=45로 Stage 아래 가이드라인
사에에 나열한다. O=X 좌상 X=100 Y=460을 btn8만
X=550으로 얼라인정렬

25. Out line에서 btn01~btn08을 선택 Window→Align→All
Selected→Distrbute Horizontal Center,

26. Out line에서 btn01~btn08을 선택 우 클릭→Grouping→
Group as Movie Glip 클릭하고 이름을“btn" 으로 하고 O=X 센타
X=350 Y=487.5로

27. Out line에서 btn 선택 Filter→추가버튼 눌러→Drop Shadow
→Default 클릭하고 Drop Shadow을 열고 색상을 흰색
바로위 밝은 회색 으로 한다.

28. Out line에서 신1선택 Insert→Import!! Animation →neme
불러와, O=X 센타 X= 575 Y=505로

29. Out line의 Scene_1선택 Tex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창
의 글씨체=preciosa, 크기=36 색=흰색, B, 마진해제, Edit 창에
“Morphing Image Gallery" 입력 O=X 센타 Out line에서 우 클릭→
Grouping→Group as Movie Clip 클릭하여 이름을 title, O=X 센타
X= 350 Y=50
Filter의 추가버튼→Drop Shadow →Default 클릭하고 Drop
Shadow을 열고 색상을 흰색 바로위 밝은 회색으로 한다.

30. Out line의 Scene_1선택 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es창의
글씨체=Arial Black 크기=16 색=흰색 B, Edit창에 "Show" 입력
O=X 센타 X=640 Y=475

31. Out line의 Text 위 우 클릭→복사[Copy object] Scene_1 에
제자리붙이기 [paste in place], 이름 Hide로

32. Out line 의 2개의 Text 선택 우 클릭→Grouping→Group as
Movie Clip 클릭 이름 sh, sh,열고 1, 2F 에 Stop( ) 안의 hide 1프
레임에 place, 2프레임에 Remove, show는 2프레임에 place +로
닫고 Filter→추가버튼→Drop Shadow→Default 클릭하고 Drop
Shadow을 열고 색상을 흰색 바로위 밝은 [회색] 으로 한다.

33. Out line의 sh에 우 클릭→Copy Object, Scene_1 에
paste in place 클릭하고 이름scale 로하고 열고 Hide 삭제
하고 Edit창에서 Scale U/D 입력하고 O=X 센타
그위에서 우 클릭→Break → Break into Letters 클릭하고
group에 우클릭→Grouping→ungroup하고 위 scale의 스톱 삭제
+로 닫고 Transform에서 O=X 센타 X=50 Y=480으로 합니다.

34. Out line의 Scene_1선택 Text Tool 선택 Stage클릭 properties
에서 글꼴=Arial Black 크기=16 색=흰색 B→ Edit창에서
Random 입력 Out line 의 Random 위에서 우 클릭→Grouping →
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Random 으로 하고
O=X 센타 X=50 Y=505

Filter→추가버튼→Drop Shadow →Default 클릭하고 Drop
Shadow을 열고 색상을 흰색 바로위 밝은 [회색] 으로 한다.

35. Out line의 순서를 다음 과 같이 위치 한다. Scene_1, title,
neme, Random, scale, sh, btn, img, bg 순으로 하여줍니다.

36. Out line의 각각의 개체에 “Script"를 적용한다.


- img - auto 선택

onFrame (100) {
_parent.play();
}


[미리보기]: 프레이를 하면 오토기능으로 순차적으로 이미지가
돌아간다.

- btn 열고 - btn01 ~ btn08 까지 붙여넣고

on (press) {
_root.img.gotoAndStop(3);
_root.img.auto.gotoAndPlay(1);
}

각각에 해당번호 로 하여준다) btn02;[2] - btn08;[8] 합니다.

 

 

- sh (아래 소스를 복사하여 -기존 소스 밑에 붙여넣기한다)

on (press) {
if(_root.btn._visible == 1){
_root.btn._visible = 0;
}else{
_root.btn._visible = 1;
}
}
on (press) {
if(_root.title._visible == 1){
_root.title._visible = 0;
}else{
_root.title._visible = 1;
}
}
on (press) {
if(_root.sh._currentFrame == 1){
_root.sh.gotoAndStop(2);
}else{
_root.sh.gotoAndStop(1);
}
}

- scale - Group - D

on(press){
if(_root.img._xscale > 10 && _root.img._yscale > 10){
_root.img._xscale = _root.img._xscale - 5;
_root.img._yscale = _root.img._yscale - 5;
}
}

- scale - Group - U

on(press){
if(_root.img._xscale < 100 && _root.img._yscale < 100){
_root.img._xscale = _root.img._xscale + 5;
_root.img._yscale = _root.img._yscale + 5;
}
}

- Random

on (press) {
_root.img.gotoAndStop(1 + random(8));
_root.img.auto.gotoAndPlay(1);
}

※ Full Screen 만들기 - [X = 650] [Y = 520]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처 : 명아주 스위시 동아리
글쓴이 : 乙蓄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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